업라이드 형 전자피아노 추천 순위입니다.
YAMAHA, ROLAND, 다이나톤 순으로 기획하였으며
추천 및 순위는 네이버 쇼핑 순위를 참고 하였으며 직접 연주해본 느낌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사운드와 터치감은 개인적이므로 간단하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Yamaha
야마하의 200만원대 베스트셀링 CLP-735 모델입니다. 200만원대 업라이트형에서 가장 잘 나가는 모델이며, 프리미엄 라이닌 만큼 음색 및 마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디지털피아노 커뮤니티를 보면 건반 터치감이 살짝 가볍다는 평이있으며, 실제로 연주해보면 전작 6XX 시리즈와 비교해볼 때 조금 가벼운 느낌을 주는 디지털피아노 입니다.
다른 국내 및 해외 브랜드와 비교할 때도 약간의 가벼운 터치감을 보여주었으나, 그래도 상당히 잘 팔리는 모델 중 하나 입니다. CFX, Bosendorfer 소리가 들어있어 야마하 특유의 사운드를 좋아하시면 추천 드리는 모델입니다.
야마하 100만원대 모델인 YDP-164 모델입니다. 약 100만원 중반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야마하를 좋아하고 업라이트 형 디지털피아노를 찾고 있는데 CLP보다 저렴한 모델을 찾으시는 분들께 인기 있는 모델입니다.
CLP 시리즈와 다른 건반을 사용하고 있으며, 야마하의 음색과 피아노 기능만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드리는 모델입니다. 블랙, 화이트, 다크로즈우드 3가지 색상으로 되어있으며 가장 인기있는 색상은 화이트 입니다. 9/30일 기준 화이트 재고가 품절로 되어있는 것으로 보아 화이트는 구하기 힘들 것 같고 다크로즈우드나 블랙으로 구매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ROLAND
롤랜드는 업라이트보다는 포터블이 인기가 많아서 낙원상가에서 직접 시연해본 HP-704 추천드립니다.
200만원대 중반의 고가 디지털피아노이며, 건반 재질이나 터치감이 상당히 우수합니다.
위에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는 버튼이 있으며 동시발음수가 무제한으로 스펙상 가장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색상은 차콜블랙, 다크로즈우드, 라이트오크, 화이트 4가지 색상이 있으며, 가격에 따른 높고 낮은 금액 측정은 없습니다.
낙원상가에서 간편하게 연주해볼 수 있으며 기타 대리점에서도 볼 수 있는 모델입니다.
DYNATONE 다이나톤
80-90만원대 디지털피아노인 DP3000입니다. 교육 목적으로 만들어진 디지털피아노로 어린 자녀 및 피아노를 처음 배우는 분에게 쉽게 다가 갈 수 있도록 다양하고 많은 소리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한손 연주 및 손가락 번호로 연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따로 제공되며, 저렴한 가격대에 디지털피아노를 구입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모델입니다.
세일 기간을 통해 잘 구매하시면 80만원대 후반으로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이나톤 200만원대 렌탈 모델 입니다. 다른 제품과 다르게 렌탈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목돈 부담이 없어 추천드리는 모델입니다. 200만원대 고가의 모델이다 보니 동시발음수, 건반, 음색수 등 상위에 있으며 특히 메인 스피커가 전면에 있어 더욱더 좋은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특히 다이나톤은 국내 브랜드라 그런지 간편 기능이 많아 미디 연결 및 핸드폰 연결 후 영상 녹화가 상당히 편리하게 이루어 집니다.